※ 아래 설교 요약문을 참고하세요.
예정교회 http://예정교회.kr http://yejungch.kr/
월삭새벽예배
제목 : 주님과 함께 갑시다!
본문 : 출4:12
설교 : 조문희목사
12 이제 가라 내가 네 입과 함께 있어서 할 말을 가르치리라
말씀요약
• 주님과 함께 갑시다!
-. 우리는 말씀속 인물들, 모세와 이삭과 야곱을 통해 볼 수 있듯이 주님의 말씀, 약속은 내 때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뜻이 이뤄질 정한 때, 후대에 이르러 성취됨을 보게 됩니다.
-. 학대받는 이스라엘의 모습, 그 속에 그들의 울부짖음, 그럼에도 번성한 백성, 아들을 죽일 때, 건짐받은 모세, 이후 이스라엘 민족 지혜로운 자기의 어머니에게 양육 받고, 그 후 노역하는 자의 편에서 애굽인을 살인하고, 광야로 도망하여 살게되고, 호렙산에 이르러 하나님의 음성 '내가 너와 반드시 함께하리라'라는 약속을 받게 됩니다.
-. 하나님께서 부르셨는데, 애굽을 탈출하게 하시되 은금을 취할 수있게 인도하신다 말씀을 듣게 됩니다.
-. 모세와 같이 우리를 부르셔서 우리를 통한 계획을 이루시며 영광을 받으신다는 것을 믿고 살아가야합니다.
-. 호렙산의 타는 나무속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그때에 모세는 믿지 않았습니다.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지팡이가 뱀이 되었다가 다시 돌아오고 모세의 손이 나병에 걸렸다가 회복함을 보여주게 되고 '나일 강물이 피가 될 것'을 듣게 됩니다.
-. 말씀.(출4:10)
10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오 주여 나는 본래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자니이다 주께서 주의 종에게 명령하신 후에도 역시 그러하니 나는 입이 뻣뻣하고 혀가 둔한 자니이다
-. 그러나 모세는 또다시 자기의 능력없음을 핑계합니다.
1. 능력없는 자에게 능력있게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.
-. 말씀.(출4:10)
12 이제 가라 내가 네 입과 함께 있어서 할 말을 가르치리라
-. 말씀.(출4:11)
11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누가 사람의 입을 지었느냐 누가 말 못 하는 자나 못 듣는 자나 눈 밝은 자나 맹인이 되게 하였느냐 나 여호와가 아니냐
-. 말씀.(출4:13)
13 모세가 이르되 오 주여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
-.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이끌 만한 감량, 자격이 되지 않음을 다시 한번 핑계하는 모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-. 모세는 자기의 자격없음에 부딫쳤습니다.
2. 성령의 감동으로 권한과 자격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십니다.
-. 말씀.()
3. 전능자되사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십니다.
-. 말씀.()
-. 왕같은 제사장은 예수님 한 분이시지만, 성령의 감동받은 우리를 왕같은 제사장 삼으사 권한과 자격을 주시고, 하나님 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다는 것입니다.
-. 그 이후에, 하나님의 권한과 능력을 모세를 통해 홍해가 갈라지는 것으로 보여주듯이 우리게도 함께하사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.
결론
• 주님과 함께 갑시다!
-. 모세는 하나님의 음성, 약속의 말씀을 들었지만, 여러번 자기의 능력없음을 핑계합니다.
-. 능력없는 자에게 능력있게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.
-. 성령의 감동으로 권한과 자격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십니다.
-. 전능자되사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십니다.
댓글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