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정교회

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

주일예배

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
20250427 주일예배 할 수 있는대로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 (롬 1:14-17)
운영자 2025.4.27 조회 7

 

※ 아래 설교 요약문을 참고하세요.

 

예정교회 http://예정교회.kr http://yejungch.kr/

주일예배

날짜 : 2025.4.27.

제목 : 할 수 있는대로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

본문 : 롬 1:14-17

설교 : 조문희목사

 

14   헬라인이나 3)야만인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 

15  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
16  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
17  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ㄱ)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

말씀요약

 

• 할 수 있는대로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

 

-. 말씀.(마6:33)

   33 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

-. 말씀.(마11:28)

   28 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

-. 우리에게 언제나 예배안의 회복이 소망이 되는 능력이 있기를 축원합니다.

-. 예수님의 사랑으로 형제를 위해 아파하며 기도하는 능력이 우리의 가장 큰 능력이됩니다.

-. 크리스천들을 죽이기위해 매달기위해 앞장섰던 사울은 주님의 영광의 빛을 보고 예수님을 체험하게 됩니다. 그 후 나의 열심은 헛된 것이고 은혜에 빚진 자임을 깨닫게됩니다.

-. 회심 후, 사울은 바울되어 신화 미신으로 가득했던 로마로 복음들고 갑니다.

-. 헛된 영화와 헛된 영광으로 가득한 헬라의 문명속으로 들어간 것입니다.

-. 사도바울은 '부'안에 들어간 정욕과 쾌락 음란으로 관형한 장소로 '복음, 십자가의 영광'을 들고 들어간 것입니다. 

-. 화려한 현실과 상반된 십자가의 복음을 들고 간 것입니다.

-. 사도바울은 '자기만 높은 줄만 알고 있는 헬라인'이나 '야만인; 하로바로스; 미개하게 여기는 속어', '어리석은 자'에게 빚진심정으로 복음을 전하러 간 것입니다.

-. 우리는 야만인 중에 야만인이고, 고메하거나 정결한 자의 모습은 적지만, 예수님께서 죽음으로서 구원을 주신 것입니다.

-. 무시하는 자, 섬기지 못하는 자, 예수님이 오실 때마다 마음을 아프게 하는 자이지만, 그럼에도 영생의 소망이 있게 해주신 것입니다.

-. 예수님의 정한 피가 우리를 살린 것입니다.

-. 주님의 부르심 앞에 가야하는 우리의 삶에서 언제나 예수님을 불러야하는 것입니다.

-. 우리는 이 복음에 빚진 자. 아무것도 한 것없이 죄뿐이지만, 나를 사하시고 구원해 주신 것입니다. 그렇게 예수사랑에 빚진 자입니다.

 

1. 할 수 있는대로 부끄럽지 않은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

 

-. 말씀.(롬1:21-32); 이 죄악으로 인해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신 것입니다. 그 사랑에 빚진 자인 것입니다.

-. 내가 빚졌기 때문에 전하는 것이 마땅하다는 것입니다. 은혜에 빚진 자로써 증인되라는 것입니다.

-. '율법과 도덕, 하는 척, 지식과 자기의 의를 세우는 교만, 회칠한 무덤과 같은 심령인 나'같은 죄인들에게 부끄러워하지 말고 십자가를 전해야 하는 것입니다. 

-. 내가 전하지 않으면 저들은 죽고, 내가 전해야만 저들이 살린다는 마음으로 전하는 것입니다.

 

2. 할 수 있는대로 생명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.

-. 말씀.(롬1:17)

   17 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ㄱ)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 

-. 생명복음은 땅에 떨어졌을 때 열매를 맺게 합니다! 그 생명의 씨앗을 심어 생명의 열매를 거두는 것입니다.

-. 복음은 헛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가 됩니다. 복음은 믿음으로 구원을 이루는 생명복음인 것입니다.

 

3. 할 수 있는대로 갚을 길 없는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.

-. 나같은 죄인 살리신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.

-. 복음을 전하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소망이 되어야합니다.

-. 나아만 장군에게 복음을 전한 이스라엘 포로된 여종처럼 살리는 자가 되어야합니다.

 

결론

 

 

• 할 수 있는대로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


-. 사도바울은 '부'안에 들어간 정욕과 쾌락 음란으로 관형한 장소로 '복음, 십자가의 영광'을 들고 들어간 것입니다. 

-. 무시하는 자, 섬기지 못하는 자, 예수님이 오실 때마다 마음을 아프게 하는 자이지만, 그럼에도 영생의 소망이 있게 해주신 것입니다.

-. 할 수 있는대로 부끄럽지 않은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!

-. 할 수 있는대로 생명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.

-. 할 수 있는대로 갚을 길 없는 복음을 전하기를 원합니다.

댓글 0
상단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