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정교회

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

주일예배

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
20250720 주일예배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! (신3:18-22)
운영자 2025.7.20 조회 19

 

※ 아래 설교 요약문을 참고하세요.

 

예정교회 http://예정교회.kr http://yejungch.kr/

주일예배

날짜 : 2025.7.20.

제목 : 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!

본문 : 신3:18-22

설교 : 조문희목사

 

18   그 때에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어 기업이 되게 하셨은즉 너희의 군인들은 무장하고 너희의 형제 이스라엘 자손의 선봉이 되어 건너가되
19   너희에게 가축이 많은 줄 내가 아노니 너희의 처자와 가축은 내가 너희에게 준 성읍에 머무르게 하라
20  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것 같이 너희의 형제에게도 안식을 주시리니 그들도 요단 저쪽에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땅을 받아 기업을 삼기에 이르거든 너희는 각기 내가 준 기업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고
21   그 때에 내가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두 왕에게 행하신 모든 일을 네 눈으로 보았거니와 네가 가는 모든 나라에도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행하시리니
22  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친히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노라

 

말씀요약

 

• 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!

 

-. 성령의 바람으로 우리의 심지가 더욱 타오르게 하시기에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

-. 신명기서의 목적은 출애굽후 40년 광야생활의 종착역에 이르렀을 때에 1세대가 죽고 2세대가 남겨졌을 때에 '홍해를 지나 불기둥 물기둥으로 이끄시며 가나안땅을 약속하셨지만, 불평한 세대는 40년간 광야를 돌게 되었고 하나님의 말씀은 꼭 이루셨으니, 하나님을 더욱 믿어야하는 것'을 고취시키려는 것이었습니다.

-. 가나안을 정복하기 전, 바란산에는 이스라엘 민족은 시온, 옥 두 왕과 싸워 대승을 하게 되었습니다.

-. 형제와 싸우기위해 강하고 담대해야하는 것입니다. 우리의 소명은 가까이에 있는 영혼을 살리는 것에 있습니다. 

-. 교회의 우리 형제 자매들이 고통스러워하며 애통하며 슬퍼할까하여 그들의 두려움을 자기가 안고 가야하기에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. 

-. 분깃과 쓸 것이 있다고 자기 중심적인 사고로 안일하게 살아갈 것이 아니라 깨달아 무장하여 형제 자매와 함께하며 싸우는 것입니다. 

-. 18절; '무장하여 선봉에서 서서 두려워하지 말고 건너가라 이 긴후에 돌아가라' 말씀하시는 것입니다. 

 

-. 말씀.(신3:22)

   22 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친히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하였노라

-. 말씀.(사41:10)
   10 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

-. 주의 군사들은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. 

-. 무장할 때,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

* -. 영적무력감을 이기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. 

* -. 앞서가는 것입니다. 곧 용기를 갖는 것입니다. 

-. 에봇입은 찬양하는 자가 전쟁에 선봉에 섰을 때에 죽었다는 말씀이 없습니다. 

-. '위기, 위험, 문제, 고통, 두려움'을 건너는 것입니다. 건넌다는 것은 하나님앞에 맡기는 것입니다. 

-. 있는 자리에서 언제나 하나님의 승리케하시는 약속을 믿는 것입니다.

-. 건너기만 해도 하나님께서 친히 먼저 싸우고 계셔서 전리품을 갖고 그땅을 차지하게 하시는 것입니다. 

 

-. 뛰어넘고 건너가는 믿음이 있어야합니다.

* -. 건넌 후에 평안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!
-. 두려워하지 않는 다는 것은 주님께서 주인되게 하시며, 믿음으로 무장하라는 것입니다. 

 

결론

 

 

• 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!

 

* -. 교회의 우리 형제 자매들이 고통스러워하며 애통하며 슬퍼할까하여 그들의 두려움을 자기가 안고 가야하기에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. 

* -. 영적무력감을 이기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. 

* -. 앞서가는 것입니다. 곧 용기를 갖는 것입니다. 

* -. 건넌 후에 평안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!

* -. 주님께서 주인되게 하시며, 믿음으로 무장하라는 것입니다.  

댓글 0
상단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