말씀요약
• 목적이 다른 사람
1. 탐욕이 목적인 사람 = 가롯유다
-. 예수님을 잡을 계획을 치밀하게 계획할 정도로 돈이 목적이 되었습니다.
-. 가롯유다처럼 목적이 탐욕이 되면, 믿음과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소중한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.
-. 가롯유다는 뉘우쳤지만, 결국엔 자결하게 됩니다. 이렇든 탐욕의 끝은 자기까지 죽이게 됩니다.
-. 말씀.(마6:20)
-. 세상의 은행들은 불완전하지만, 천국은 완전한 곳입니다 완전한 곳에 우리의 보물을 쌓아 두어야합니다.
2. 교제가 목적인 사람 = 제자들 / 3. 순교가 목적인 예수님
-. 말씀.(막14:12,21)
12 무교절의 첫날 곧 유월절 양 잡는 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여짜오되 우리가 어디로 가서 선생님께서 유월절 음식을 잡수시게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
21 인자는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인자를 파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으리로다 그 사람은 차라리 나지 아니하였더라면 자기에게 좋을 뻔하였느니라 하시니라
-. 교제하며 함께하고 나누고 먹고 마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입니다. 그러나 믿음안에 모인 우리는 교제가 아닌 *순교가 목적이 되어야합니다.
-. 교제가 목적이 되면, 섬김을 받을 때 감개무량하곤 하지만 여건이 어려워지면 피하고 배신하고 밀어내며 변질되게 됩니다.
-. '기록된대로 가는 것', 순교자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. → 말씀속에서 '모이기에 힘쓰라', '사랑하라' '희생하라' '헌신하라', '돌아서라', '멈추라' 하신 말씀이 내게 이루어지도록 말씀대로 하는 것입니다.
-. 신실하고 거룩한 하나님의 생각과 영으로 행해야합니다. 그러나 탐욕이 목적이 되면 같이 손을 얹었지만, 돌연 배신하게됩니다. 또한 화를 당하게 됩니다.
* -. 함께하는 목적이 순교가 되어야합니다.
-. '기록된 대로'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야합니다. =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.
-. 순교가 목적이 되려 애쓸 때, 사단은 유혹을 가져다 영적 둔감함을 가져다줍니다. 그러나 주님께서는 분명히 오늘 말씀을 통해서도 우리의 목적하는 바가 순교가 되어지기를 교훈하고 있습니다.
• 목적이 다른 사람
-. 탐욕이 목적인 사람 = 가롯유다
-. 교제가 목적인 사람 = 제자들
-. 순교가 목적인 예수님
-. 함께하는 목적이 순교가 되어야합니다.
-. 기록된 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야합니다.
댓글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