말씀요약
•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앞 말씀에서는 십자가 지시기 바로 전, 겟세마네동산에서 기름을 짜 듯 깨어 엎드려 겸손하게 갈등과 고민 중에 먼저 무릎 꿇어 나의 뜻이 아닌 '하나님의 뜻을 구하는' 기도의 자세를 보여주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.
1.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기를 원하며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말씀.(막14:49)
49 내가 날마다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으면서 가르쳤으되 너희가 나를 잡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나 이는 성경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
-. 가시는 길의 목적은 성경을 이루는 것이라 말씀하십니다.
-. 고난, 죽음없는 부활을 없습니다. 또한 고난 앞에 기도하는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.
-. 말씀.(사53:10)
10 여호와께서 그에게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3)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
-. 자기의 아들을 상하게 하는 것, 질고를 당하게 하는 것, 속건제물이 되게 하는 것 = 여호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뜻
-. 자신이 제물되어 자기 백성을 죽음과 사망에서 건져내시려는 뜻인 것입니다.
2. 우리의 죄를 담당하사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메시야를 대망한다고 하고, 율법을 믿는 자들이 대제사장 장로들이 예수님을 죽이려 혈안이되어 무기를 들고 온 것입니다. → 예배를 드리며 교회를 이끌어가며 하나님을 믿었으나, 앞서서 배신하며 기만하고 몰염치하는 자들에게 심판이 선포된 것입니다.
-. 말씀.(막14:43-45)
-. 믿음과 열심과 율법이 있다고 하지만, 위선적 행동으로 자기 이익과 배만 채우는 우리를 위해 주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.
* -. 우리는 본문을 통해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 지는 삶을 살기를 바라시는 주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.
3. 우리의 죄를 담당하사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범죄자와 같은 대우를 당할 때 잡고 자빠뜨리는 자를 위해 예수님께서는 그냥 잡히셨습니다.
-. 말씀.(막14:46-49)
* -. 예수님의 싸움은 혈과 육에대한 싸움이 아닌 어둠과 세상 권세자와 악한 자들에 대한 싸움이셨습니다.
-. 대적을 할 때, 사람에게 하는 것이 아니기에 그 안에 틈 탄 것을 보고 악한 영과 대적해야합니다. 십자가를 지고 철저하게 돌아서며 은헤안에 영적 싸움을 해야합니다.
* -. 믿음의 선한 싸움은 막아서는 것을 합리적 계산으로 생각해서 굴종하며 져주는 것과는 다른 성령의 방법인 것입니다.
-. 말씀으로 오셔서 담담히 맞싸움하지 않고 십자가를 져 말씀을 이루시는 예수님을 본받아야합니다.
-. 말씀.(사53:12)
12 그러므로 내가 그에게 존귀한 자와 함께 몫을 받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았음이니라 그러나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
-. 육적인 잡혀감에 담담한 모습은 영적 의연함,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.
4. 버리고 도망하는 길에서 받아드리며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말씀.(막14:51,52)
-. 말씀.(막14:27)
27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다 3)나를 버리리라 이는 기록된 바 ㄱ)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들이 흩어지리라 하였음이니라
-. 사랑했던 제자들 모두가 떠난 것 처럼 가족과 친구들에게 버림 당할 수있습니다. 누군가가 곁을 떠나서가 아니고, 죽음 앞에서는 홀로 가는 것입니다.
* -. 버려지고 보내지는 가야할 길, 죽음 앞에 모두가 외로워지는 길에서 죽음을 통해서도 성경을 이루시는 모습을 주님께서는 보여주신 것입니다.
결론
•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기를 원하며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우리의 죄를 담당하사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우리의 죄를 담당하사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-. 버리고 도망하는 길에서 받아드리며 성경을 이루시는 예수님
댓글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