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아래 설교 요약문을 참고하세요.
예정교회 http://예정교회.kr http://yejungch.kr/
주일찬양예배
날짜 : 2024.7.14.
제목 : 하나님의 용사
본문 : 삿8:1-3
설교 : 조문희목사
말씀요약
• 하나님의 용사
-. 기드온과 300 용사들은 승전을 한 뒤, 승전을 외치기도 전에, 먼저 부르지는 않았지만 사자를 보내 매복을 명해 미디안 족속을 궤멸스킨 에브라임족속은 살기 힘들었던 이스라엘 족속을 한 때는 외면했음에도 공을 차지 하고 싶은 마음에 시비를 붙입니다.
-. 내가 원수와 싸워 이겼을 때, 가까운 자가 몰라주며 찬물을 끼얹기도합니다.
-. 어떤 자가 큰용사 진짜용사인지 말씀해 주십니다.
1. 겸손한 태도로 분쟁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용사
-. 말씀.(삿8:2)
2 기드온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이제 행한 일이 너희가 한 것에 비교되겠느냐 에브라임의 끝물 포도가 아비에셀의 맏물 포도보다 낫지 아니하냐
-. 당신이 위대합니다. 당신의 지금 공적이 더 대단합니다.
-. 큰용사들은 형제, 자매들이 믿어주고 찢어지지 않고, 하나되게 하고 결속되게 합니다.
-. 상대방을 높게 평가해줍니다.
2. 상대방의 입장을 인정하고 분열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용사
-. 말씀.(삿8:3)
3 하나님이 미디안의 방백 오렙과 스엡을 너희 손에 넘겨 주셨으니 내가 한 일이 어찌 능히 너희가 한 것에 비교되겠느냐 하니라 기드온이 이 말을 하매 그 때에 그들의 노여움이 풀리니라
-. 할 수 있는대로 덕을 끼치시는 예수님을 닮아 사랑으로 허다한 죄를 덮어주는 것이 큰용사입니다.
-. 입장을 바꿔 생각하고 입장을 바꿔 말하는 큰용사가 되어야합니다.
* -. 비교하며 누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추락시켜 그를 인정해주는 것이 큰 용사입니다.
-. 자기의 위치를 굳혀 높이는 것이 아니라 겸손하게 자신을 내려뜨려 분열과 분쟁을 해결하는 자가 큰용사입니다.
-. 말씀.(사6:15)
15 그러나 기드온이 그에게 대답하되 오 주여 내가 무엇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리이까 보소서 나의 집은 므낫세 중에 극히 약하고 나는 내 아버지 집에서 가장 작은 자니이다 하니
-.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자를 큰용사라 불러주십니다.
* -. 하나님께서 함께하사 작지않다 여겨 인정해주시는 큰용사다운 겸손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-. 큰용사는 자신의 자존심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바라봅니다.
-. 말씀.(잠15:1)
1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
• 하나님의 용사
-. 내가 원수와 싸워 이겼을 때, 가까운 자가 몰라주며 찬물을 끼얹기도합니다.
-. 겸손한 태도로 분쟁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용사
-. 큰용사들은 형제, 자매들이 믿어주고 찢어지지 않고, 하나되게 하고 결속되게 합니다.
-. 상대방의 입장을 인정하고 분열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용사
-. 비교하며 누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추락시켜 그를 인정해주는 것이 큰 용사입니다.
-. 하나님께서 함께하사 작지않다 여겨 인정해주시는 큰용사다운 겸손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.
댓글0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