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정교회 http://예정교회.kr http://yejungch.kr/
주일예배
날짜 : 2024.7.14.
제목 :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용사
본문 : 삿 7:1-8
설교 : 조문희목사
말씀요약
•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용사
-. 여호수아 이후 왕정의 시작전에 사사를 보내사 불안과 초조속에 있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통치하심을 알게 하시던 시대, 사사시대때의 말씀입니다.
-. 백성들은 패역하여 위급할 때마다 백성들은 부르짖었고 그때마다 사사를 보내사 하나님께서 사사를 보내사 안정과 위로를 주셨던 말씀입니다.
-. 미디안 족속들이 식량을 약탈해가며 자원을 착취하던 시대에 기근이 심해져 살기 힘들고 고통속에 살아가던 때에 하나님께서 기드온을 부르십니다.
-. 말씀.(삿6:12)
12 여호와의 사자가 기드온에게 나타나 이르되 큰 용사여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 하매
-. 실제 기드온의 모습은 큰용사의 모습이라기보다 전전긍긍 몰래 타작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.
-. 말씀.(삿6:15)
15 그러나 기드온이 그에게 대답하되 오 주여 내가 무엇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리이까 보소서 나의 집은 므낫세 중에 극히 약하고 나는 내 아버지 집에서 가장 작은 자니이다 하니
-. 약한 자일 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성취할 수 있는 조력자로 사용하십니다.
-. 하나님께서는 쓰기전에 네 아버지가 섬기던 바알과 아세라를 헐고 찍어 파괴하라 명하시고, 기드온은 말씀에 순종하여 제단에 쓸 나무로 만듭니다.
1. 하나님이 함께하사 하나님이 싸우시는 큰용사
-. 말씀.(삿7:1)
1 여룹바알이라 하는 기드온과 그를 따르는 모든 백성이 일찍이 일어나 하롯 샘 곁에 진을 쳤고 미디안의 진영은 그들의 북쪽이요 모레 산 앞 골짜기에 있었더라
-. 여룹바알 = 바알과 싸운자
-. 바알을 섬겼어도 미디안에게 약탈당한 백성들에게, 가장 약한자인 기드온을 쓰사 그들을 구원해내는 것을 보여주십니다.
-. 미디안, 아말렉군사들이 진치고 기다리는 장면이 펼쳐집니다. 그 수는 십삼만 오천명이 되었습니다.
-. 큰용사로 부름받은 여룹바알, 작은 자 기드온을 하나님께서 쓰시는 것입니다.
-. 말씀.(삿7:2)
2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은즉 내가 그들의 손에 미디안 사람을 넘겨 주지 아니하리니 이는 이스라엘이 나를 거슬러 스스로 자랑하기를 내 손이 나를 구원하였다 할까 함이니라
-. 대적 십삼만 오천명이 있지만 주님께서는 삼만 오천명도 하나님을 거스를 자가 포함되어 있기에 많다고 말씀하십니다.
-.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자랑하는 용사는 쓰지 않으십니다.
-. 하나님 함께 하신 것을 볼 때에 내가 자랑할 것은 없는 것입니다.
-. 우리가 약할 때, '하나님께서 함께하사 능력주시고 지혜주시사 주 아버지의 교회가 든든히 섰습니다.' 선포하는 것입니다.
-. 작은 자지만 하나님의 인자와 긍휼을 구하는 큰용사 되시기를 축원합니다.
2. 하나님이 함께하사 패배가 없는 큰용사
-. 말씀.(삿7:3)
3 이제 너는 백성의 귀에 외쳐 이르기를 누구든지 두려워 떠는 자는 길르앗 산을 떠나 돌아가라 하라 하시니 이에 돌아간 백성이 이만 이천 명이요 남은 자가 만 명이었더라
-. 두려워하지 않는 용사!!
-. 누구든지 두려워떠는 자 떠나라 = 두려워떠는 자 하나님께서 사용하시지 않습니다.
-.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믿을 때마다 하나님께서 두려움을 떨치게 하십니다.
-. 이 세상 주관자가 너와 함께하시니 너는 결코 작지 않도다!!
-. 작다고 말한 기드온이 하나님의 깃발을 세우지 않습니까? 하나님께서 함께하사 이렇게 쓰임받는 성도되시길 축원합니다.
-. 말씀.(삿7:14)
14 그의 친구가 대답하여 이르되 이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사람 요아스의 아들 기드온의 칼이라 하나님이 미디안과 그 모든 진영을 그의 손에 넘겨 주셨느니라 하더라
-. 패배없는 군사는 적진으로 뛰어 들어갑니다.
-. '보리떡 한 덩이가 그것을 쳐 무너뜨리더라'말하는 적군의 소리를 듣게 됩니다.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싸우사 여호와께서 그 모든 진영을 넘겨주시고 패배가 없게 하시는 것입니다.
-. 삶을 살아가다보면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세상에 길들여져 타성에 젖어있는 고정관념에 묶일 수 있습니다. 그러나 하나님을 바라보면, 승전하는 군사로써 나아갈 수 있는 하나님께서 승전하는 큰용사되게하십니다.
3. 하나님이 함께하사 전진만 하는 큰용사
-. 내가 함께 하고싶은 자가 아닌 하나님께서 함께하라 하시는 자와 전진하는 것입니다.
-. 말씀.(삿7:4-7)
* -. 전진이 준비되어 하나님께서 말씀앞에 믿음과 헌신과 깨닫는 데에, 회개하는 데에 민첩한 사람이 되어야합니다.
-. 말씀.(삿7:15-18)
-. 하나님의 쓰시는 종과 함께 하나님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뒤돌아보지 않고 전진하는 것입니다.
-. 점호하던 그 시간, 외치는 소리와 나팔 소리에 겁이난 적군은 자기의 친구를 죽이게 됩니다. 또 그 후 에브라임지파에게 사자를 보내 준비시키고 매복하고 있다가 수많은 적군을 물리치게 됩니다.
* -. 사방의 욱여쌈 속, 수적으로 열악한 우리일 지라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면 하나님께서 싸우사 패배없고 전진만하게 하는 큰용사삼아 주십니다.
•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용사
-. 약한 자일 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성취할 수 있는 조력자로 사용하십니다.
-. 하나님이 함께하사 하나님이 싸우시는 큰용사
-.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자랑하는 용사는 쓰지 않으십니다.
-. 작은 자지만 하나님의 인자와 긍휼을 구하는 큰용사 되시기를 축원합니다.
-. 하나님이 함께하사 패배가 없는 큰용사
-. 삶을 살아가다보면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세상에 길들여져 타성에 젖어있는 고정관념에 묶일 수 있습니다. 그러나 하나님을 바라보면, 승전하는 군사로써 나아갈 수 있는 하나님께서 승전하는 큰용사되게하십니다.
-. 하나님이 함께하사 전진만 하는 큰용사
-. 전진이 준비되어 하나님께서 말씀앞에 믿음과 헌신과 깨닫는 데에, 회개하는 데에 민첩한 사람이 되어야합니다.
-. 사방의 욱여쌈 속, 수적으로 열악한 우리일 지라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면 하나님께서 싸우사 패배없고 전진만하게 하는 큰용사삼아 주십니다.
댓글0개